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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Tech

마켓동향: 케이블 방송 vs. IP 스트리밍 서비스, STB 시장

미국 케이블 방송 vs. 스트리밍 박스 시장

  • 미국 내 1억 천8백만 (118 million) 중 8백만 가구가 케이블을 끊었고, 이는 계속 증가 추세임.
  • 2013년: 7 백만 가구가 고성능 안테나 (high quality antennas)를 구매하여 케이블 대신 지상파 수신. 2천만 (20 million) 가구가 스트리밍 박스 구매.
  • 2014년: 3천3백만 가구의 Netflix가입 그리고 새 스트리밍 박스가 3천만대 팔릴 것으로 예상. 
  • 출처: http://www.homemediamagazine.com/streaming/npd-us-homes-add-6-million-streaming-media-players-q2-34080



스트리밍 기기의 가격 하락

  • 스트리밍 박스/디바이스의 지속적인 하락: 2012년도 $88에서 2014년 상반기 $61로 하락.
  • 구글 크롬캐스트 ($35)가 선도하고, Roku HDMI streaming stick ($49)도 추세에 합류.
  • 출처: http://www.homemediamagazine.com/streaming/npd-us-homes-add-6-million-streaming-media-players-q2-34080


글로벌 셋탑박스 시장 안정세 유지

  • 북미와 서유럽의 셋탑 수요 감소, 스마트 TV, 스트리밍 박스와의 경쟁에도 글로벌 STB 시장은 수요/가격면에서 안정될 것으로 예상.
  • 전체 global STB 시장의 70%를 emerging market이 차지 (Asia Pacific 44%) 하나 저가 박스 위주라 market value로는 60%.
  • 2013년 기준 HD box가 53%, 2018년까지 95%로 증가 예상.
  • 지역별 HD box 채용현황: 북미 95%, 라틴 아메리카 28%, 중동/아시아 35%.
  • 2013년 DVR box는 16%, 2015년에 최고조에 이를 것.
  • UHD (4K) TV는 당분간 니치 마켓이 될 듯. 마땅한 비즈니스 모델이 없고, 대중의 관심 부족.
  • 출처: http://www.homemediamagazine.com/research/set-top-box-market-stable-despite-streaming-media-player-influx-33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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