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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Tech

효과적인 TV광고 기술

구글이 도입한 인터넷 광고 (출처: '구글은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

1. 클릭당 지불 비용을 광고주가 결정
공학경제학자 쥘르 뒤피 (Jules Dupuit), 1949년 가격차별화 원리
"서비스 가격을 결정할 때 서비스를 제공하는 측에서 발생되는 비용을 기준으로 하지 말고 그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미치는 중요도를 기준으로 가격을 설정하라"

2. CPC 전략선택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Overtures Services, Inc에서 최초 사용
CPM (Cost Per Thousand)와 같은 대규모 광고는 자금력있는 광고주에게만 적합
CPC는 결과에 대해서 지불하기 때문에 소규모 광고주도 광고 매체에서 배제되지 않음

3. 그 당시까지 광고주들이 광고의 효과를 쉽게 평가할 수 없었다.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없음

4.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에 우선순위를 둠.
더 높은 가격(클릭당)을 지불하는 광고가 보다 더 자주 클릭하는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됨
→시장세분화, 기존 시장에 대한 영향 없이 만들어 낸

비슷한 내용을 TV/방송시스템 상에서 구현한 NDS 솔루션:
http://www.nds.com/solutions/dynamic_advertising.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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